오늘 소개해드릴 건축물은 Correio do Povo 신문의 이전 본부로 알려진 건물로 1939년에 지어졌으며 상업용 1층을 갖춘 단독 주택으로서의 원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건물 건설 당시 널리 퍼진 시각 예술 및 건축 운동인 아르데코를 대표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장식 요소의 기하학적 구조와 단순화를 암시합니다.
사무실 건축 리모델링
파사드는 구성 순서에 따라 베이스(Base), 바디(Body) 및 크라운(Crowning)으로의 구분합니다. 원래 이 층은 상업공간과 차고, 2층으로의 출입구로 구성되며 다음 층은 국내 공간을 고려했습니다.
기초에 건물 본체를 구현하면 인근 대지 주변의 남쪽 정면에서 약 3m의 간격이 벌어집니다. 측면 파티오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접근과 거주지에 대한 사회적 접근이 이루어졌습니다.
비대칭 구성은 정면을 두 부분으로 분해하고 내부 공간의 구성을 반영합니다. 거주지로의 접근을 포함하는 부분은 토지의 정면을 중심으로 중앙 집중화됩니다. 곡선형 발코니는 보도 위로 돌출되어 있으며 크라운은 동일한 형식 논리를 따릅니다. 난간의 미묘한 계단, 기하학적 요소, 수직 프리즈, 지그재그 참조의 부조 적용은 현재 무브먼트의 언어를 따르려는 의도를 확인시켜 줍니다.
사무실 리모델링에 있어서 건물의 독창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새로운 프로그램을 조화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전제로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엘리베이터 플랫폼을 통해 2층까지의 접근성을 제공하며 구조, 전기 및 조명 개입과의 호환성을 제공하는 것으로 제한됩니다.
3층에는 협업공간 구성에 보다 잘 대응할 수 있도록 공간을 통합했습니다. 측면 파티오의 덮개는 건축에 대한 접근을 보호하며 그 디자인은 이전 거주자의 추억을 상기시킵니다.
모티브는 보존할 수 없었던 오래된 천장을 참조합니다. 또한 조명 지지대를 구성하는 내부 퍼걸러 디자인에도 사용됩니다. 건설 과정에서 페인트 층을 제거하여 벽화가 드러났으며 새로운 용도로 보존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이 건물이 지자체로부터 문화재로 지정되면서 문화재로서의 중요성이 재확인되었습니다.
from archda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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